>HOME > 사회
나눔청소년봉사단, 열정과 봉사 정신으로 폭염을 이기다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7.23 20:44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18 세계문화페스티벌 행사에 참여한 나눔청소년봉사단이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사진제공=나눔청소년봉사단)

나눔청소년봉사단이 22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18 세계문화페스티벌 행사에 참여해 공연 안내, 한국문화체험, 행사 지원, 통역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에 자원봉사로 참여한 나눔청소년봉사단 700여명은 밝은 미소와 친절한 태도로 2018 세계문화페스티벌 행사에 참가한 많은 시민들에게 큰 박수를 받았다.


특히 24년 만에 찾아오는 폭염이었지만 학생들의 열정과 봉사 정신은 그 폭염을 이길 수 있었다.


이날 행사에 봉사자로 참여한 한 학생은 “53개국의 세계인들이 참여하는 축제에 일원으로 참가해서 너무 기쁘고 사전교육 때 들은 자원봉사자의 정신에 대해서 들은 마인드 강연은 봉사를 하는 제 마음가짐을 바로 잡아 주었다”며 “안내를 하고 공연이 시작되고 저를 비롯한 자원봉사자들은 객석에 앉아 공연을 관람했는데 세계적인 축제인 만큼 볼거리가 다양했고 눈도 귀도 마음도 즐거운 자원봉사를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다”고 밝혔다.


또 다른 봉사자는 “처음에는 외국인도 많고 아는 사람이 없어서 많이 두려웠는데 기자팀 자원봉사를 하면서 직업체험을 하는 것 같아서 매우 뜻깊었다”며 “다양한 나라의 사람이 모여 재미있게 즐길 수 있고 인종, 종교, 언어가 달라도 다 같이 어울려 지낼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고 말했다.


한편 나눔청소년봉사단은 청소년들에게 봉사를 하기 전 마인드 강연을 통해 올바른 봉사정신을 일깨워 주며 건강하고 행복한 청소년 시기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고 있다.


또한 나눔청소년봉사단의 봉사활동은 봉사점수만을 위한 봉사 활동이 아닌 기본 인성까지 갖출 수 있는 봉사 활동을 제공하며 우리나라의 밝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글로벌 리더를 키우는데 목적을 두고 끊임없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