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당진시보건소, 중증장애인‘우리끼리 행복나들이’ 거동 불편한 중증장애인 가족과 동행한 나들이 진행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11.01 09:4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당진시보건소는 지난 31일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으로 거동이 불편한 지체·뇌 병변인 장애인을 위한 문화 나들이를 진행했다.

이번 나들이는 문화 소외계층에 속한 중증장애인과 가족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가을을 맞아 외부활동이 어려운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과 함께 사회적·정서적 재활을 위해 운영했다. 세부 내용으로는 △서천 에코리움 관람 △서천 국립생태원 산책 및 사진 촬영 △양초 만들기 등으로 구성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의 안전한 참여를 위해 가족을 동반하거나 보건소 내 직원을 1:1로 배치했다.

나들이에 참여한 뇌 병변 장애 어르신 가족은 “여행 다니기 좋은 계절에 보건소 도움으로 나들이하며 추억을 만들 수 있어 좋았다. 함께한 보건소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19에 지친 장애인과 그 가족분들을 위로하는 시간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당진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건강관리사업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당진시보건소에서는 당진시에 주소지를 두고, 장애등급(뇌 병변 및 지체장애인)을 받은 장애인은 재활운동실에 등록할 수 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