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울릉군, 새로운 도시브랜드 선포!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10.26 14:4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울릉군은 지난 25일 개척 141년, 설군 123년을 맞이하는 "울릉군민의 날 기념식"에 맞춰 새로운 도시브랜드인 "에메랄드 울릉도"를 선포해 군민들에게 선보였다.

이번 도시인지도 개발은 지난 2월 한국디자인진흥원과의 계약을 시작으로 7월 기자 간담회, 8~9월 주민 선호도 조사 이후 10월 10일 울릉군의회 최종보고 및 10월 20일 울릉군 군정 조정위원회를 거쳐 최종 확정됐다.

최종 확정된 도시브랜드인 "에메랄드 울릉도"는 성인봉을 중심으로 오각형의 화산섬을 형상화했으며, 청정한 바다 색깔과 고유한 자생식물로 가득한 울릉도만의 색채와 자연 그대로를 활용해 디자인됐다.

또한, 도시브랜드와 함께 오기동이, 해호랑 캐릭터도 친근하게 재단장했으며 앞으로 군정 전반과 관광산업 그리고 농수산물 판매와 홍보에도 널리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남한권 울릉군수는 "울릉공항 개항과 100만 관광 시대를 준비하는 지금, 가장 울릉도다운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기에 울릉도만의 고유한 색채를 담은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개발했고, 울릉도를 더욱 청정하고 아름다운 에메랄드빛 섬으로 변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