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동작소방서, 소방차에 진로양보의무 스티커 부착 시민홍보” - 진로 양보 위반 시 100만원의 과태료 부과 -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8.07 23:5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소방차 진로양보의무 스티커 부착1

동작소방서(서장 오정일)는 긴급히 출동하는 소방차량에 진로양보 내용의 스티커를 소방차에 부착하여 출동 및 기타 활동 시, 시민과 국민에게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8년 6월 27일부터 소방기본법 제21조제3항의 개정시행에 따라 소방자동차가 화재진압 및 구조・구급활동을 위하여 사이렌을 사용하여 출동하는 경우 진로를 양보해야 하며 위반 시 1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 받게 된다.

위반행위의 기준은 ▲ 좌․우측으로 양보할 수 있음에도 양보하지 않는 경우, ▲ 소방자동차 앞 및 소방자동차 사이를 끼어드는 경우, ▲ 소방자동차를 가로막아 출동에 지장을 주는 경우, ▲ 기타 소방자동차의 출동에 지장을 주는 것이 명백한 경우로서 위반행위를 하였거나 위반할 우려가 있는 차 또는 사람에 대해 위반 사실, 처벌 내용을 소방차량의 방송시스템 등을 통해 1회 이상 사전 고지를 한 뒤, 고지 후에도 계속 위반 행위가 계속되는 경우 단속을 실시한다.



동작소방서 사진 제공

소방서 관계자는 “모든 시민과 국민은 요구조자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황금시간(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소방차 길 터주기에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