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2023년 독도박물관 기증 유물 심의위원회 개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11.06 15:06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독도박물관은 2023년 11월 3일 전문가들로 구성된 기증 유물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금년도에 기증받은 유물 총 52건 55점에 대한 진위감정, 학술 가치 판단, 향후 유물의 활용 방안 등에 대한 평가를 시행했으며 접수된 유물 중 50건 53점이 가치를 인정받아 독도박물관이 관리하게 됐다. 

이번 심의평가에서는 울릉도의 지역문화와 관련한 문서 및 만 구류, 독도 영유권과 관련한 문서 및 비석류 등이 가치를 인정받았다. 

울릉도의 지역문화와 관련한 유물로는 1970년대 울릉도 어민들의 다양한 어선 계약서류, 울릉도에서 활동한 제주 해녀들의 다양한 어구류, 과거 울릉도에서 사용했던 서안(書案) 등이 있다. 



독도 영유권과 관련된 기증 유물로는 독도의용수비대의 대원이자 독도경비대에 특별 채용되어 약 19년 7개월 동안 독도경비업무를 수행한 故 이규현 대원의 다양한 업적을 보여줄 수 있는 14건 14점의 기록물이 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올해 독도박물관에 기증된 유물들은 울릉군의 역사를 보존하고 연구하는 데 활용될 계획이며, 유물 기증 문화 활성화를 통해 군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증진과 공공의 이익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NKBS 뉴스통신사 양우진 기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