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울릉군,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 시행 토양 특성 및 관리 교육, 농산물 가공지원센터 사용 교육 추진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11.30 16:42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사진=울릉군제공
울릉군은 지난 28일 북면을 시작으로 29일 서면, 30일 울릉읍 농업인 총 600여 명을 대상으로“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 해 농사를 마무리하고 내년 농사 준비를 위해 해마다 실시되는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은 새롭게 연구․개발된 신기술을 보급하고 지역 농업인과 농업기술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 됐다.

 올해 교육은 토양 특성 및 관리 교육, 농산물 가공지원센터 사용 교육 등 영농생활에 필요한 실용적인 기술에 대해 다뤘다. 

특히 농산물 가공지원센터 사용에 관한 내용을 전달하면서 농업인들의 장비 사용에 관한 이해를 도왔으며, 토양 특성 및 관리 교육 중 울릉군 토양 특성과 육지 토양 특성을 비교한 내용을 설명하며 교육 만족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들은 “앞으로 농산물가공센터를 이용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우리 울릉군의 실정에 맞는 강의 내용과 함께 설명해 주니 이해가 잘되고 재미있게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고 말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올 한해도 힘든 농사일을 잘 마무리하고 이런 교육의 장에 나와서 열심히 참여하시는 열정에 감사를 드리며, 교육을 통해 새로운 농업기술에 대한 정보를 얻고, 한 해 농사계획을 설계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