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특권폐지당(가칭) 창당발기인대회 개최 특권폐지 겨냥 국민운동, 정치혁명으로 첫걸음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11.22 16:2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장기표 대표는 대회사와 상임대표 수락 연설 중

특권폐지당(가칭)이 11월 22일(수) 오전 11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창당발기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기문은 “‘진보의 이름으로’ 가짜 진보들이 진실을 가리고, 세상을 기만하고, 국민을 오도한다.'라며 “무능한 진보는 부패를 더 했고. 부패한 보수는 무능을 더했다. 

또한 가짜 진보, 가짜 보수 패거리들의 탐욕이 하늘을 찌른다”고 진보‧보수 양쪽을 모두 질타했다.

이어 “기득권 가짜 진보 정치 패거리들은 문재인 전 정권 시절 ‘조국 사태’로 상징되는 위선에 더해, 야당으로 전락한 뒤에도 이재명 1인에 복종하는 ‘방탄 정당’의 오욕을 낄낄대며 즐기는 파렴치까지 이어가고 있다”면서 “기득권 가짜 보수 정치패거리들은 ‘대통령 탄핵’이라는 헌정 사상 초유의 사태를 자초하고, 다시 여당의 기회를 부여받은 뒤에도 참회 없이 ‘웰빙 정당’의 오욕을 낄낄대며 즐기는 파렴치까지 이어가고 있다”고 거대 양당을 직격했다.

또한 “자칭 진보정권, 보수정권 구분 없이 ‘이게 나라인가?’라는 대중의 울부짖음이 천지를 진동한다”라면서 “지금, 이 순간. 우리는 ‘가짜들의 세상’을 혁파하고, ‘진짜들의 세상’을 이루기 위한 고행의 깃발을 추켜든다”라고 밝혔다.

장기표 대표는 대회사와 상임대표 수락 연설에서 ‘특권폐지’의 시대적 당위성을 간략하게 설파한 뒤 “한송이의 국화꽃을 피우기 위해/봄부터 소쩍새는 그렇게 울었나보다~ ”(서정주 시인의 ‘국화꽃을 피우기 위해’) “고난의 운명을 지고 역사의 능선을 타고/이 밤도 허위적거리며/가야만 하는 겨레가 있다/고지가 바로 저긴데 예서 말 수는 없다~ ”(이은상 시인의 ‘고지가 바로 저긴데’를 낭독하는 것으로, 새 정당 창당의 소회를 표축했다.



 
이날 발기인대회에는 현역 국회의원 중 국민의힘 소속 감사원장 출신의 최재형 의원과 최승재 의원이 유이하게 자리를 같이했고, 5선 국회의원을 지낸 박찬종 변호사, 원로 가수 박일남 씨 등이 축사에 나섰다.

한편 새 정당은 가칭인 특권폐지당 대신 새 당명을 짓기로 하고, 국민 공모를 통해 12월 중 확정할 예정이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