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쿠부치 사막, 희망의 숲을 꿈꾸다 -종이영수증 미발행 환경기금 활용해 사막에 5만여 그루 식재-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9.13 23:55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이 BC카드, BGF리테일, 코리아세븐, 미래숲과 함께 사막 확산을 방지하고 황사 및 미세먼지 피해를 줄이기 위해 12일(현지 시각) 중국 네이멍구 다라터치 쿠부치 사막에서 ‘2018 페이퍼리스 방중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국내 관련기관 임직원과 다라터치 지역 관계자 등 약 100여명이 참여해 성장이 빠르고 현지 환경에서 생존력이 강한 포플러, 사막 버드나무 등 약 5만여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2012년 환경부, BC카드 등과 ‘신용카드 종이영수증 미출력’ 협약을 체결하고 종이영수증 미출력을 통해 조성한 환경기금으로 2014년부터 매년 중국 쿠부치 사막에 나무를 심어왔다.


환경산업기술원이 지난 4년간 쿠부치 사막에 심은 나무는 18만 그루에 달하며 총 면적은 24.5헥타르(ha)로 70%의 높은 생존율을 보이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조성된 숲은 지역 사막화 방지뿐 아니라 황사나 미세먼지를 막는 방사림으로서 우리나라, 중국, 일본 등 동북아시아 대기환경을 개선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환경산업기술원은 11일 중국국제청년교류중심, 미래숲과 ‘대기질 개선 및 사막화 방지를 위한 공동 조림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2년 동안 쿠부치 사막에 페이퍼리스 생태림을 조성할 예정이다.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쿠부치 사막에 심은 한 그루 나무가 울창한 숲을 이루어갈 때까지 사막지역 나무심기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황사와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미라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