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울릉군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 마지막 프로그램 “울릉도 특산 야생화 한마당”개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12.06 16:3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울릉군 문화가 있는 날 지역 특화 프로그램/사진=울릉군제공
울릉군 문화가 있는 날 지역 특화 프로그램의 마지막 행사인 ‘울릉도 특산 야생화 한마당’이 지난 12월 2일에 울릉한마음회관 다목적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울릉도 야생화를 재료로 한 압화 손 글씨, 캔들 공예, 레진 예술 등 다양한 공예 체험 프로그램과 야생화 사진·그림 등 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직접 종이 접지한 울릉도 야생화를 울릉도 섬 모형에 꽂아 꽃섬을 만드는 ‘내 손에서 피는 울릉 야생화’ 프로그램이 본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지난 6월부터 시작된 본사업은 울릉도의 역사·문화·자연환경을 소재로 총 7개의 문화 콘텐츠를 발굴했는데, 대표적으로“학포 개척 역사 문화제”, “너새 너와 일궈 놀이 한마당”, “울릉도·독도 해녀 문화제”, “울릉도 특산 야생화 한마당””등이다. 또한 관내 문화예술단체에는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에게는 문화를 누릴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문화 발전에 이바지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우리 지역의 숨은 매력을 발굴하여 콘텐츠화한 울릉문화원에 감사를 전하고, 울릉도 지역문화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대한민국 대표 문화지역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