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울릉군 지방소멸 대응 TF 회의 개최 울릉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발굴 ‘집중’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4.01.25 18:0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울릉군이 정부에서 추진하는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확보하는 방안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사진=울릉군제공
울릉군이 정부에서 추진하는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확보하는 방안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울릉군은 지난 11일 인구감소 대응을 위한 지방소멸 대응 TF를 구성하고 24일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을 위한 사업 발굴 회의를 개최했다.

지방소멸대응기금은 지역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 위기 대응을 지원하기 위해 22년부터 도입된 재원으로, 10년간(‘22~‘31년) 매년 1조 원 규모로 배분된다.
  
투자계획 평가 후 그 결과에 따라 배분 금액이 달라지는 만큼 최대 금액을 배분받기 위해 지역 여건 분석을 통해 투자계획 방향을 설정하고 전략적으로 세부 사업을 발굴해 나갈 방침이다. 

울릉군은 지방소멸 대응 TF 회의를 통해 정주 여건·복지·교육·관광·일자리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울릉 맞춤형 인구 활력 대책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우리 군이 가진 취약점을 강점으로 탈바꿈시키는 역발상을 통해 지방소멸 대응 추진 전략을 수립하고 군민이 행복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계획을 수립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