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독도박물관–상주박물관 업무협약 체결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4.01.24 14:4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사진=독도박물관 전경
독도박물관은 상주박물관과 2024년 1월 24일 양 기관은 지역 거점 박물관 문화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지역을 대표하는 거점박물관의 상생협력을 통한 지역문화 활성화 및 박물관 교류사업 추진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 협약 사항으로는 ▲박물관 주요 업무 활성화를 위한 연계 사업 추진 및 홍보 협력 ▲박물관 교육사업 상호 추진 ▲학술 진흥을 위한 연구 및 세미나 개최의 상호 협력 ▲콘텐츠 개발을 위한 상호 기관 소장 자료 및 이용에 관한 협력 등이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오는 8월에 상주박물관 특별전시실에서 독도를 주제로 한 공동기획전 개최를 결정했으며, 두 박물관의 교육프로그램과 연계해 상주의 지역민과 학생들이 울릉도 및 독도에 방문해 체험형 현장 교육을 추진키로 협의했다. 

또한 전시 연계 교육의 하나로 독도 교육 전문성 강화를 위한 인력 지원 및 특강 운영 등에 대해서도 뜻을 모았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지역 거점박물관의 협력사업 추진을 통해 상호 기관의 지속 가능한 상생발전이 지속되기를 희망하며, 이러한 사업들의 성과가 지역민들의 문화적 체험 기획의 다양화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NKBS 뉴스통신사 양우진 기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