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울릉군, 풍요로운 어장조성을 위한 어린전복 방류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4.02 11:05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울릉군은 4월 1일 풍요로운 수산자원을 조성하고 어업인들의 소득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지역 내 마을어장에 어린 전복 7만 3 천미를 방류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방류하는 어린 전복은 경북수산자원연구원에서 경북 연안 5개 시·군의 전복자원 조성을 위해 생산한 품종으로 올해는 총 48만여 마리의 어린 전복을 생산·분양했다. 

이번 천부와 현포어촌계 마을어장 연안해역에 방류하는 어린 전복은 유전적 다양성이 확보된 각장 3.5cm의 건강한 종자로 전염병 검사와 사전‧사후 영향 조사를 마쳤으며, 어촌계 잠수부들이 암초가 많고 해조류가 풍부한 마을어장 내에 안전하게 안착시켜 서식지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최적의 여건을 조성해 방류했다.
 



전복은 깨끗한 바다의 암초 지역에서 흔히 보이며, 우리 울릉군 해역 특성에 알맞은 생태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전복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동아시아 지역 전체에 수요가 많다 보니 자연산 전복은 멸종 위기 수준이고, 울릉도·독도 연안에서도 전복의 개체수는 수온 상승 및 갯녹음 현상(바다 사막화)등으로 인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추세로, 이번 어린 전복 방류는 울릉군 마을어장의 수산자원 증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풍요로운 바다 만들기와 다양한 수산자원 조성을 통해 울릉 어업인들의 어업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면서 “이번 방류가 어민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효과가 컸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