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사)대한민국독도협회, 이상민국회의원(대전유성을,5선) 명예총재로 추대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3.20 15:5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해양수산부 인가 사단법인 대한민국독도협회(회장:전일재)가 3월 20일 이상민국회의원(대전유성을, 5선)을 명예총재로 추대했다. /사단법인 대한민국독도협회 제공


해양수산부 인가 사단법인 대한민국독도협회(회장:전일재)가 3월 20일 이상민국회의원(대전유성을, 5선)을 명예총재로 추대했다. 

(사)대한민국독도협회는 2017년 2월 22일 국방컨벤션에서 출범한 독도단체로서, 일본의 다케시마의 날 철폐촉구행사, 독도의 날 행사, 중고생 및 (공) 기업 독도교육, 독도수호캠페인, 독도홍보 동영상 제작, SNS기자단 독도탐방 등의 다양한 독도 관련 행사를 진행 중이다. 

올해는 독도 홍보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사)대한사립학교장회와 협업하여 독도교육영상 및 교재를 제작해 전국 1800개 사립중고등학교에 배포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날 명예총재로 추대된 이상민국회의원(대전유성을, 5선)은 총재 수락사를 통해 “최근 들어 일본의 독도침탈야욕이 점차 노골화되어가고 있고, 내년부터는 일본 고등학교 전 과정 사회교과서에서 ‘다케시마가 일본의 고유영토이며 한국이 무단점유하고 있다’는 내용의 교육을 실시하는데 이러한 일본의 교육정책은 자라나는 세대에 거짓역사를 교육하는 것이고 , 이에 대비해 우리나라도 학생뿐만 아니라 전 국민에게 독도교육을 강화해야 하며 독도사랑에 많은 (공) 기업도 동참하여 올바른 독도교육에 힘을 보태주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