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포항의료원 울릉군 방문, 찾아가는 행복병원 실시 기본검진에서 다양한 진료까지, 울릉군 주민에게 필수 의료서비스 제공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5.14 13:4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포항의료원은 울릉도 내 의료취약계층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했다./울릉군제공


포항의료원은 울릉도 내 의료취약계층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과 건강안전망 확보를 위해 5월 10~11일(수, 목) 양일간 울릉한마음회관 다목적홀에서‘찾아가는 행복병원’을 실시했다. 

이번 진료는 내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한방과 전문의를 포함한 의료인력 20명이 참가해 기본 검진에서 다양한 진료까지, 필수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100여 명 울릉군민들의 건강 문제를 확인하고 질병 예방 교육과 더불어 진료를 병행했다. 

또한 이번 진료를 통해 발견된 유소견자는 울릉군보건의료원에서 지속적으로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정밀검사 및 추가 진료가 필요한 취약계층은 ‘취약계층 의료안전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고 있다. 

포항의료원(원장 함인석)은 경상북도와 함께 2012년부터 의료접근성이 떨어지는 오·벽지 및 의료취약지역의 지역주민에게 건강권을 확보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특수제작된 검진버스를 도입해 경북 동부권 7개 시군을 순회진료하며 ‘찾아가는 행복병원’을 운영 중이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의료취약계층을 보살피는 선제적 예방 의료서비스의 지속적인 제공으로 군민의 건강 기본권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