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의정부,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무료 실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09.22 08:5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의정부시맑은물환경사업소는 수돗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음용률을 높이기 위해 수질검사 서비스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수도 배관과 상수원 수질에 대한 시민들의 불신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담당직원이 각 가정이나 사업장을 방문해 수돗물을 무료로 검사해주는 제도다.

 

검사항목은 노후배관 관련항목인 철(Fe), 구리(Cu)를 포함해 잔류염소, 탁도, 수소이온농도(pH) 등 5개이다. 1차 검사에서 부적합 판정이 나온 경우 미생물(총대장균, 일반세균) 등 11개 항목을 추가 분석해 부적합 원인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수돗물 수질에 이상이 있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는 시민은 물사랑홈페이지(www.ilovewater.or.kr) 또는 의정부시맑은물환경사업소 수도과(031-828-4433)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상진 수도과장은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많은 시민들이 수돗물을 음용할수 있게 2014년 10월부터 안심확인제를 시행해 왔다”며 “시민들이 가정에서 사용하는 수돗물의 수질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