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남양주시, 제15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우수상 수상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1.01 23:0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남양주시, 제15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우수상 수상 사진
남양주시, 제15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우수상 수상 사진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부산광역시 BEXCO에서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열린 제15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 참가하여 진접읍이 지역활성화분야에서 우수상, 호평동이 센터활성화분야에서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행정자치부가 주최하는 이번 전국주민자치박람회는 주민자치분야, 센터활성화분야, 지역활성화분야, 평생학습분야, 평생학습분야 등 4개 분야 우수사례 공모신청을 받아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심사를 거쳐 최종 64건이 선정되었으며 남양주시에서는 센터활성화분야에서 호평동이, 지역활성화분야에서 진접읍이 본선에 올랐다.

호평동은 행복한 임신 아름다운 출산이라는 내용으로 응모하여 저출산이라는 사회적 문제에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출산준비 교실을 운영, 남양주시는 물론이고 국가 출산 장려정책에도 이바지한 것이 좋은 호응을 얻어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특히 호평동은 2015년에 이어 연속 전국주민자치박람회 본선에 오른 것이었다.

진접읍은 숨겨진 보물 알동산을 친환경 주민쉼터와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 사례를 출품하였는데 역사적인 마을자원에 대한 주민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민속놀이 행사등을 기획하여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시킨 것이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아 우수상을 받았다.

제15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는 본선에 오른 진접읍, 호평동 뿐 아니라 남양주시 16개 읍면동이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자 워크숍, 주민자치 리더 워킹그룹 등으로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 참관하여 지역특성을 살린 주민자치를 활성화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