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용인, 교통체계 개선으로 4천여가구 교통불편 해결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1.28 10:56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경기 용인시 동백~마성간 도로를 이용하기 위해 그동안 먼 거리를 우회해야 했던 기흥구 청덕동 물푸레마을 주민 4000여 가구가 교통체계 개선으로 불편이 해소됐다.

용인시는 기흥구 청덕동 물푸레마을 9단지앞에서 동백~마성간 방향 도로에 좌회전 차로를 신설 우회하지 않고  진입할 수 있도록 교통체계를 개선했다고 28일 밝혔다.

신설된 좌회전 차로는 기존 인도를 활용해 폭 3m, 길이 156m 구간으로 정비했다.이에 따라 인접한 물푸레마을 주민들은 88컨트리클럽 방향이나 동백~마성간 도로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동백지구를 경유하거나 청덕중학교 앞으로  우회해야 했던 불편이 해소돼 출퇴근시 이동시간을 단축뿐 아니라 불법 유턴하던 차량들의 사고 위험 요인도 사라지게 됐다.

물푸레마을 주민들이 민원을 제기한 것은 지난 2014년부터다. 당시 주민들은 이곳에 좌회전 차로 신설을 요구했지만 해당 차로에 분전함이 설치돼 있어 한전에 이설 요청을 해야 하는 문제 때문에 쉽게 해결하지 못했다.

이에 용인시는 시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수차례에 걸쳐 한전측에 분전함 이전을 요청하여 지난 4월 이전 동의를 얻어 공사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물푸레마을 교통체계 개선은 적은 예산으로 많은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게된 사례"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생활 속 불편을 해소하는 교통체계개선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