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주한미군과 의정부 시민이 함께하는 「김치합시다」나눔행사 개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2.01 11:14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의정부시는 김장철을 맞이하여 11월 30일 송산1동 주민센터에서 주한미군과 시민이 함께하는「김치합시다」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송산1동 한미친선협의회원 및 각 단체 주민과 미2사단 소속 군인과 가족, 북한이탈주민 등 130여 명이 참가했다. 특히, 의정부시장 부인인 윤지인 여사와 미2사단 부사단장 부인인 존슨 여사가 함께 참여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는 주한미군 가족과 북한이탈주민 등 우리 문화에 생소한 이웃들에게 지역사회 참여 및 한국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한국 생활 적응을 돕고 주민과 미군간, 나아가 한미간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가 되었다. 

김장행사 후 참여자 전원이 함께 “김치합시다!” 구호를 외치며 사진촬영을 하고 변함없는 한미 우정을 나누며 다시 만날 것을 기약했다. 

의정부시장 부인인 윤지인 여사는 “주한미군과 우리 시민이 함께 정성껏 마련한 김장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되어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소망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담근 김치는 송산1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구 및 독거노인세대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줄 예정이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