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성남사회적기업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2501만원 기부 저소득 중증 장애인 밑반찬 배달 사업비 보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2.09 13:1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사회적기업 근로자들이 자신보다 어려운 이들을 위해 십시일반 나눔 실천
사회적기업 근로자들이 자신보다 어려운 이들을 위해 십시일반 나눔 실천
성남사회적기업협의회가 지난 8일 성남시에 이웃돕기 성금 2501만원을 기부했다. 이 기부금은 가로청소 미화원, 폐기물수집운반 미화원 등 22곳 사회적기업의 근로자들이 자신보다 어렵게 사는 이들을 도우려고 십시일반 모아 마련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이날 오후 2시 시장 집무실을 찾은 최강남 사회적기업협의회장 등 10명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을 했다. 성남시는 기부자들의 뜻에 따라 이번 성금을 저소득 중증 장애인 Safe-care 사업비에 보태기로 했다.

대상자 120명이 앞으로 4개월간 주 1회, 월 5만원 상당의 밑반찬 배달 서비스를 받게 된다. 사회적기업은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 고령자 등 취약계층을 30% 이상 고용해 일자리를 제공하고, 이윤의 3분의 2 이상을 사회에 기부·환원하는 형태로 운영한다.

성남지역에는 사회적기업(51곳), 협동조합(188곳), 마을기업(5곳) 등 244곳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있다.가로청소,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마을버스운영 등 다양한 업종에서 영업활동을 한다.

취약계층 집수리 지원, 재활용품 분리수거 홍보 등 봉사 활동도 활발해 지역사회문제 해결에 적극적이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NKBS 뉴스통신사 양우진 기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