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의정부시, 동(洞)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08.31 06:55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동(洞)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1(의정부)
의정부시
(시장 안병용)829일 시청 대강당에서 제2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20147월 최초 구성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단위 인적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동 단위 민관 협의체로, 이날 위촉한 위원들은 지난 1기에서 연임한 위원들과 공개모집을 통해 동장의 추천을 받은 신규위원 등 모두 218명이며 당연직, 의료기관 종사자, 종교인,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통장, 지역 주민 등으로 구성되었다.

 

위촉장 수여 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동 복지허브화의 성공적인 정착에 필수적인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각 동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된 2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첫 발을 내딛게 되었다.’, ‘주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앞으로 민관 협력 활성화가 매우 중요하므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그 중심에서 많은 역할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2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20188월까지 2년간 활동하며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자원 발굴 및 연계, 지역 특성화 사업 등을 추진하며 지역 사회복지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FEARLESS -Japanese Ver.
  2. 국회 4
  3. 양우진 1
  4. 울릉
  5. 이상용 3
  6. 송진호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