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수원 신천지 자원봉사단“수원천 우리 손으로 깨끗하게” 하천 정화 등 꾸준히 봉사활동 이어나가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08.31 06:2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수원천
수원 신천지 자원봉사단(단장 김용현) 200여명이 수원천 정화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수원 신천지 자원봉사단은 28일 오후 3시부터 화홍문에서 수원천 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에 대한 공동체 의식을 키우고 하천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한 이번 봉사활동 프로그램은 화홍문부터 매향교 부근까지 쓰레기 수거와 EM 흙공 던지기 순으로 진행됐다.

 

수원 도심을 가로지르는 수원천은 현재 자연 생태형 하천으로 복원돼 다양한 생명체가 살 수 있도록 조성해 놓은 곳이다.

 

활동에 참여한 수원 신천지 자원봉사단 정수아(가명)씨는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을 깨끗하게 한다는 것에 기분이 좋았다수원천이 깨끗해져서 더 아름다워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용현 단장은 비오는 날 하천 정화활동을 위해 수고한 단원들에게 감사하다내가 사는 지역을 사랑하고 아끼는 것이 결국 이 봉사의 참의미라고 밝혔다.

 

이날 인근 주민들도 하천 정화활동 하는 것에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한편, 수원 신천지 자원봉사단은 매달 저소득 어르신들의 이미용 봉사와 지역 외국인 근로자 무료 의료봉사 등을 통해 지역 사회의 빛과 소금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이상용 1
  2. 라엘리안
  3. 송진호 10
  4. 울릉 1
  5. 울릉도 8
  6. 한국 1
  7. 울릉군 6
  8. 국회 3
  9. 담양 4
  10. 영화제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