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인생나눔교실, 여정의 끝에서 시작을 이야기하다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2.15 23:45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정관주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조윤선)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와 함께 15일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올해 인생나눔교실의 성과를 공유하는 ‘인생나눔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명예 멘토로 참여하고 있는 가수 유열과 한국방송(KBS) 최원정 아나운서가 진행했으며 은퇴세대 등으로 구성된 인생나눔교실 멘토봉사단과 지역문화재단 관계자, 명예멘토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


지난해에 처음으로 시행한 인생나눔교실은 선배세대(멘토)와 새내기세대(멘티)가 가치 있는 삶의 지혜를 공유하는 ‘인문 멘토링 사업’이다.
지난 6월부터 전국 250명의 멘토봉사단이 전국의 군인․청소년 5800여 명과 2800여 회의 멘토링을 진행했다.


사업 취지에 공감한 연극인 박정자, 시인 신달자, 가수 유열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인사들도 명예멘토로 참여해 10회의 ‘인문소풍’을 진행하며 멘티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 바 있다.


올해 인생나눔교실에서는 멘토와 멘티들 스스로가 변화와 성장을 경험한 사례가 많아 더욱 의미가 있었다.


이번 행사는 인생나눔교실의 두 주인공인 멘토와 멘티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내용으로 꾸며졌다.


멘토의 활동소감 발표와 함께 그간의 과정을 담은 미니다큐멘터리가 상영됐으며 행사의 마지막은 경기여자청소년자립생활관 멘티들이 담당 멘토와 준비한 그림자극과 밴드 공연으로 장식했다.


특히 명예멘토인 신달자 시인이 헌정한 ‘그대와 나 우리 함께 인문 소풍을 떠나자’라는 제목의 축시가 낭독과 함께 감사장의 형태로 멘토봉사단에게 전달됐다.


한편 2016 인생나눔교실은 이번 ‘인생나눔축제’를 끝으로 마무리되며 3년 차인 다음해에는 그간의 성과를 반영하고 미흡한 점을 보완해 더욱 나아진 모습으로 계속될 예정이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