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하남시,"고객만족도"전년 대비 12점 상승 -인프라에 대한 편의성 상대적으로 낮아-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2.15 17:15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

하남시는 2015년 9월~2016년 8월까지 하남시를 방문한 일반 민원 1천여명을 대상으로 전문 리서치 기관을 통해 “2016년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대민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 고객만족도 수준을 평가하고 시민들이 체감하고 있는 불편사항 및 실제적인 욕구와 행정수요를 파악하여 보다 수준 높은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 됐다.

조사 결과, 전년 대비 12점이 상승한 85.7점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수준의 결과로 고객응대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 ‘신속성’, ‘전문성’, ‘공정성’과 특히, 행정서비스 헌장 부문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반면 편의시설, 휴게실, 주차공간 부족 등 인프라에 대한 편의성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만족도를 보였다.

시 관계자는 “조사 결과를 토대로 편의성에서 만족도가 상승할 수 있도록 시청사 증축계획에 북카페와 휴게시설, 주차장 공간 확보 등을 반영할 계획이며, 공무원의 기본자세인 친절 및 업무역량 강화에 힘쓰는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