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인천중기청, 중국인 유학생활용 마케팅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2.14 21:4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지방중소기업청(청장 박선국)과 인천상공회의소는 중국 수출 전문 인력이 부족한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 마케팅을 돕기 위해 시행한 중국인 유학생 활용 해외 마케팅지원사업의 활동 성과보고회를 15일 개최한다.


이번 사업은 중국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22개사)과 인하대, 인천대 재학 중인 중국인 유학생간 1대1 매칭을 통해 현지시장조사, 온라인마케팅, 통·번역 등 중국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진행했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참여 중소기업 및 중국인 유학생 등 30여명이 참석하며 사업성과보고, 우수사례 발표와 시상 등 사업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우수사례 발표자중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 20만원, 장려상 10만원의 포상금이 주어지며 다음해 사업에 참여를 원할 시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문구용품을 생산하는 D사는 “신규 사업인 화장품의 중국진출을 위해 이번 사업에 지원했다”며 “회사 카탈로그와 상품설명서 번역 등 수출 준비단계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밝혔다.


다만 “사업 수행자가 학생이다 보니 사업진행과 피드백이 늦는 점 등은 개선돼야 할 부분”이라고 말했다.


박선국 인천청장은 “전문가가 아닌 학생이 사업을 추진하다 보니 미숙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나 전문 인력을 고용하기 어려운 수출 초보기업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다음해에는 올해 도출된 문제점을 보완하고 기업의 눈높이에 맞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유학생 선발부터 사업진행 단계까지 꼼꼼히 따져 보는 등 운영의 묘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임택 기자
  2. 양우진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