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중앙경찰학교 신임 경찰관 2,451명 졸업식 개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09.02 10:4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2016. 9. 2.() 10:00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소재 중앙경찰학교(학교장 치안감 김양제) 대운동장에서 제288기 신임 경찰관 2,451명의 졸업식이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이철성 경찰청장, 이종배 국회의원과 조길형 충주 시장을 비롯하여 가족·친지 등 11,000여 명이 참석하여 국민안전·국민행복이라는 중책을 두 어깨에 짊어지고 나갈 청년경찰을 격려하였고, 첫 걸음을 내딛는 졸업생들은 올바른 인성을 갖춘 따뜻하고 믿음직한 대한민국의 경찰이 되고자 다짐하는 장으로 진행되었다.

 

식전 행사로 진행된 경찰의장대 공연 및 경찰악대 실용 밴드팀의 인지도 높은 대중음악 연주와 졸업생들의 늠름한 행진은 참석자들의 뜨거운 갈채를 받았다.

 

행사가 시작되고 졸업생들은복무선서를 통해 범죄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치안 파수꾼으로서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철성 경찰청장은 치사를 통해 신임 288기 청년경찰의 졸업을 축하하면서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임을 강조하고 국민의 신뢰와 마음을 얻을 수 있도록 본연의 업무에 충실히 수행해 주길 당부하였다.

 

특히, 졸업생들이 직접 제작한 동영상을 통해 부모님 은혜를 가슴 깊이 되새기는 시간을 갖고 감사의 마음을 담아 부모님께 늠름하게 경례를 올리는 행사가 진행되어 잔잔한 감동과 함께 뜨거운 격려의 박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