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이천국제조각심포지엄 성공리 폐막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08.31 23:32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조각심포지엄 폐막(문화관광과)

순간을 기억하다를 주제로 지난 89일 개막한 제19회 이천국제조각심포지엄이 830일 성공적으로 폐막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김병규, 박만철, 박안식, 박재연, 전인식 등 국내 작가 5명과 프란체스코 판세리(이탈리아), 피터 비르길리우 모고사누(루마니아), 치아 칭 린(대만), 리 즈황 치(중국) 4개국에서 4명의 해외 작가들이 참가했다.

 

를 초청해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문화예술의 도시 이천의 위상에 걸맞는 9점의 뛰어난 작품을 남겼다는 평가를 받았다.

 

'Circle of Life'라는 창작품을 남긴 이탈리아 작가 프란체스코 판세리는 "뜨거운 햇볕아래서 작품을 만드는 과정이 힘들기도 했지만 동료작가, 스태프와 함께 하는 시간들이 너무 행복했다.“, ”모국에 돌아가서 항상 이천을 기억하고 다시 한 번 방문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심포지엄의 의의와 조각품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고자 아트갤러리에서 2주에 걸쳐 참여 작가와 이천조각가협회 회원들의 작품 34점을 선보인 특별을 열었다.

 

이밖에도 아티스트 토크, 도슨트 투어 등 다양한 부대행사는 물론이고 작품에 직접 참여하여 채색을 해보는 등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시민을 비롯해 행사장을 방문한 관광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조병돈 시장은 올해 창작된 작품들은 설봉공원 야외 미니갤러리에 설치되어 1년간 전시한 후 참여 작가들이 직접 정한 장소로 옮겨 전시할 계획이라며, “특히, 이번 심포지엄은 문화예술의 도시 이천의 위상에 걸 맞는 9점의 뛰어난 작품을 남겼다고 설명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