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이천시, 참시민으로 향하는 항해 릴레이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08.31 08:1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참시민으로 향하는 항해 릴레이(장호원읍사무소)


이천시 장호원읍에서는 지난 26일 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이성근)에서 주관하고 장호원읍 기관단체에서 후원하는 참시민으로 향하는 항해 장호원호라는 참시민 실천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장호원시내와 장호원초등학교 체육관에 1,0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펼쳐진 이날 행사는 조병돈 이천시장, 김용재 의원, 정종철 의원, 이천시 관내 사회단체장님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7월 신둔면을 출발하여 장호원읍에 정박한 참시민 이천행복 나눔호가 무사히 정박하였음을 알리는 트럼펫이 울리고 부원고 관현악단의 웅장하고 흥겨운 연주가 체육관에 울려 퍼지며 장호원읍에 도착했음을 알렸다.

 

또한 뱃노래 가락에 맞춰 단체장들과 함께 참시민 이천행복나눔 실천운동을 표현하였고 조병돈 시장은 12대 실천과제를 들어 올린 후 출항을 위한 버린 양심 줍기에 대한 설명을 했다.

 

이어 조 시장은 "우리나라가 아무리 경제 선진국으로 성장해도 문화 후진국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면 우린 선진 시민이 될 자격이 없다"면서 "이 문화운동을 통해 이천을 유네스코 창의도시에 걸맞은 선진 문화도시로 함께 만들어 가자"고 호소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호원읍 이장단, 주민자치위원회,새마을협의회, 자율방범대, 의용소방대, 민원봉사대, 체육회, 향토협의회, 농협, 동부과수조합, 신협 등, 장호원읍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1,000여명이 참여해 큰 성황을 이루었다.

 

정성화 이장단협의회장은 갈수록 각박하고 험해지는 세태 속에서 이천시가 펼치고 있는 이 운동이 전국 곳곳으로 울려 퍼져 대한민국의 품격을 한 단계 더 끌어 올리는 좋은 계기를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