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광주시, 청사 내 걷고 싶은 "건강계단" 조성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2.21 16:1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광주시(시장 조억동)가 직장인의 일상생활 속 걷기 활성화를 위해 청사와 보건소에 건강계단을 조성해 시민들로부터 호흥을  있다.

시청사 중앙 계단에 조성된 건강계단은 칼로리 소모량, 건강수명 등을 재치 있는 그래픽으로 표현해 계단을 오르는 사람들이 스스로 운동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3대 건강수칙과 3대 만성질환, 금연과 심뇌혈관질환 예방수칙 등 다양한 건강정보는 물론 재미있는 그림은 계단을 오르는 이들에게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했다.

특히, 계단오르기의 운동효과는 평지를 걸을 때보다 약 1.5배 칼로리 소모량이 높고 한 계단을 오를 때마다 0.15kcal를 소모하며 수명을 4초 연장시킨다.

또한 빨리 걷기보다 근력 강화, 체지방 감소, 혈액순환 강화, 인체균형능력 강화 등 운동효과가 탁월해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고, 요즘처럼 몸이 움츠러드는 추운 계절에 운동량이 부족한 일반시민과 직장인들에게 추천할 만한 운동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생활 주변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계단 조성 등 생활 속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