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동원엔터프라이즈, 독서경영 우수직장 대상 수상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2.20 22:1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문체부
문체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조윤선)가 22일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제3회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 시상식을 서울경제신문사(대표이사 이종환)와 함께 개최한다.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은 독서를 통한 소통과 나눔, 창의력 증진을 도모하고 배움과 문화가 있는 독서 친화적 일터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시행돼 왔으며 올해는 ㈜동원엔터프라이즈가 대상을 받는다.


㈜동원엔터프라이즈는 개개인의 독서활동이 팀 또는 기업과의 상승효과(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독서경영을 실시해 왔다.


총점 상위 4개 기관은 최우수상을 받는다.


기업 특색에 맞는 다양한 아이디어로 독서경영을 기업문화 혁신 활동에 접목한 ㈜대구은행과 오랫동안 타 기업에 독서경영의 모범을 보이며 지속적인 독서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디와이(주), 직원 능력 개발의 일환으로 독서경영을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의 독서활동을 확대하고 있는 충남도청, 직원들의 다양한 독서 관련 아이디어를 도시 전체에 접목해 책이 중심이 되는 일상을 만들어낸 군포시청이 최우수상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밖에 완주군청과 삼척교육문화관, 일성건설(주), 롯데쇼핑(주),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이랜드서비스, 노원구청, 순천시청, ㈜후스타일, 유성구청, ㈜서린바이오사이언스, ㈜서울프린스호텔, ㈜힘펠, 일사천리시스템주식회사, 제니스성형외과가 부문별 우수기관으로 상을 받는다.


기타 29개 기관은 올해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올해는 인증기관을 20곳으로 제한하던 기존 방식과는 달리 신청 기관에서 작성한 자가진단표와 이에 대한 현장 확인, 조현양 경기대학교 교수 등 독서경영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인증 심의를 거쳐 일정 기준 이상의 기관은 모두 인증하는 절대평가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 중 독서경영이 우수하게 이뤄지고 있는 기관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 3차 최종심사를 거쳐 최상위기관(5곳)으로 선정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독서경영이 단지 개인의 능력 향상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기업 전체의 문화와 어우러지고 이런 기업문화가 지역사회와 타 기업의 독서 문화 확산에도 영향을 미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