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울릉군-포항시 자매결연 협약 체결 상생발전을 통해 한걸음 도약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7.27 00:52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울릉군 포항시 자매결연 /사진=울릉군제공
울릉군은 26일 수요일 오전 11시 포항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포항시와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남한권 울릉군수와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양 도시의 분야별 단체장,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포항시는 3만여 울릉 향우 인의 삶의 터전으로 2007년 6월 울릉군-포항시 공동 발전 협약을 체결한 이래로 행정·문화·경제·농수산업 등 전 분야에 걸쳐 협력을 해왔으며, 특히 2022년 9월 태풍 ‘한남로’ 포항시 태풍 피해 때 울릉군은 자원봉사 인력지원 및 장비를 지원했고, 2023년 1월 울릉군에 70cm가 넘는 폭설 피해 때 포항시가 500만 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최근까지도 상호 우호·협력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울릉군-포항시 자매결연 협약으로 더욱 강화된 상호 간 협력 및 관계 증진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민간단체 교류를 활성화하며, 각종 재난·재해 발생 시 공동대처 및 지원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울릉군과 포항시는 지리적으로 가깝고, 문화적으로 친밀한 도시로서 오랫동안 교류와 협력을 해 왔다"라며 "이번 자매결연 협약을 통해 친목과 연대를 더욱 강화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상생하는 모범적인 자매도시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