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울릉군-한동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AI 교육프로그램 눈길 울릉군 글로벌 그린U시티 일환, 초등생의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펼쳐,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7.25 16:56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사진=울릉군청전경
한동대학교는 지난 24일부터 26일 3일간 울릉군에 있는 초등학생 16명을대상으로 인공지능(AI) 로봇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AI 로봇 교육은 울릉군과 한동대학교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울릉군 글로벌 그린 U시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작됐으며, 울릉군의 초등학생들이 몸으로 체험하는 AI, 눈으로 확인하는 AI 로봇, 내가 만드는 AI 로봇 세 가지 주제를 가지고 직접 로봇을 제어해보고 로봇의 자율주행을 코딩 등을 통해 설계해보는 등 다양한 체험 협력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 프로그램을 준비한 기계제어공학부 김재효 교수는 “한동대와 울릉군의 긴밀한 협력으로 인해 울릉에 있는 학생들에게 진로 및 꿈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할 기회가 주어졌다.”라며 “이를 통해 울릉 지역사회와 학생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남한권 군수는 “초등학생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AI 디지털 분야에 흥미를 느끼고, 미래에 진로를 선택하는 폭이 넓어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며 “한동대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더욱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릉군, 경북도, 한동대학교는 지난달 지역특화형 인재 양성,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산업수요 혁신 인재 양성 교육 기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