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흰 천과 바람과 함께, 즐거운 해양교육 2023 청소년 해양 체험 행사, 절찬리에 운영 중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7.25 11:36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포항지방해양수산청(청장 김상기)은 2023년 대구·경북 관내 초·중·고등학생(21개교, 786명)을 대상으로 2023 청소년 해양 체험 행사를 5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하고 있다. 

“2023 청소년 해양 체험 행사”는 바다 여행, 해양 레포츠 체험, 수중 로봇 복합 실증센터 견학, 요트학교, 국립등대박물관 청소년 해양 진로 교육 등 5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까지 13개교, 412명이 참여했다. 

영덕에서 진행되는 바다 여행은 해양생물을 채집·관찰함으로써 해양생태계 변화에 대해 알아보고(수산과학), 수상 활동 중에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대처 능력에 대해 배우는 기회(해양 안전)를 제공하며 청소년들이 안전한 바다를 즐기는 데 이바지했다.

올해 신설된 프로그램인 해양 레포츠 체험은 영일대 앞바다에서 딩기 요트, sup 패들보드,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게 구성되어 있으며, 수중 로봇 실증센터 견학에서는 거대한 수중 로봇을 관찰하고 연구원으로부터 직접 로봇 작동 원리를 배우는 등 생소한 수중 로봇에 대한 귀중한 정보들을 얻어가는 학생들의 반짝이는 눈빛을 볼 수 있다.     

또한 울진군 요트학교와 함께하는 요트 체험은 요트 탑승뿐만 아니라 RC 요트 체험 등 다양한 해양 활동을 제공하며, 특히 바다를 접하기 힘든 내륙지방 학생들에게 바다에 대한 좋은 추억을 남겨주었다. 

포항지방해양수산청 김상기 청장은 “청소년들이 원론적인 교육이 아닌 체험형 교육을 통해 직접 바다를 느끼면서 진로의 폭을 넓힐 수 있기를 바라며, 2023 청소년 해양 체험 행사를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