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장흥교육지원청 1일기자 직업체험, 오늘은 나도 기자다!! - 기자 꿈꾸는 학생들 신문사 방문... 취재, 제작 및 보도 체험 -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7.17 13:15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백인기)은 7월13일(금) 장흥관내 희망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진로직업체험(1일 기자체험)을 광주 무등 일보 다녀왔다.

 

이번 진로직업체험은 맞춤형 진로설계 및 멀티미디어 기자체험을 통한 미래핵심역량 함양을 위하여 기자를 꿈꾸는 학생들이 신문사를 방문하여 취재, 제작 및 보도 활동을 하루 동안 기자가 되어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신문 인쇄 원리에 대해 강의를 듣고 무등일보 편집국 부서 설명과 현장취재 조를 편성, SNS를 융합한 뉴스리터러시 NIE활용 방법 등을 교육 받고 신문을 인쇄할 때 사용하는 윤전기도 둘러보며 기자들이 일하는 곳을 견학하였다. 그리고 학생들은 기자와 동행하여 현장 취재 및 인터뷰 취재, 사진 취재, 동영상 취재 등 현장 취재를 하며 1일 기자체험의 첫발을 내딛었다.


광주신세계백화점 외 2곳을 현장 취재한 후 내용을 기사로 작성하고 편집과 교열 과정을 거쳐 기사를 완성해 보았다.


 1일 기자체험에 참가한 김○현(3학년) 학생은 “날씨는 더웠지만 직접 현장에서 취재를 해 보고 신문도 만들어서 교정 작업도 해보고 다양한 경험을 해서 좋았고 기자라는 직업이 힘들고 어렵지만 보람이 있을 것 같아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기자가 되어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알리고 싶다.”고 체험 소감을 전했다.


백인기 교육장은 “학생들이 현장에서 직업체험을 통해 느끼는 것은 직업 세계를 경험하는 소중한 기회로 교육적으로 중요하고 의미있는 일이며 더욱 진로직업체헙을 통한 적극적 자기주도적 진로진학 탐색능력을 신장하며 현장체험중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독서∙토론∙글쓰기 교육을 강화하는데 더욱 힘쓸 것이다” 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울릉
  2. 이상용
  3. 송진호
  4. FEARLESS -Japanese Ver.
  5. 국회 1
  6. 양우진 2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