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학교폭력추방본부, 'SVE특별상•대한민국 모범리더상' 시상식 개최 - 대한민국 모범리더상 대상 '조연준, 조현채, 권예원' 수상-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7.13 11:2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SVE최우수기자상 '뉴스프리존 김현태 대표기자(현 세계연맹기자단 부회장)' 수상
- SVE특별상  '이근식, 문동진, 박이남, 양우진, 원상문, 위유미' 수상
- SVE특별상 '조서연, 홍현지, 고수연, 이현준, 이수빈' 수상





세계청년리더총연맹(www.wfple.org) 부설 국제청소년연구원(이하 국제연)의 학교폭력추방 범국민•범세계운동본부(총재 이산하, 이하 학교폭력추방본부)가 주최한 '2018 SVE특별상 및 대한민국 모범리더상' 시상식이 7월 9일(월) 오후 2시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서형수 국회의원, 김영종 종로구청장, 류경기 중랑구청장, 문인식 바바그룹 회장, 임영진 대한병원협회 회장(현 경희의료원 원장), 조선혜 지오영그룹 회장(현 한국의약품유통협회 회장), 이래철 (사)한국재난정보학회 회장, 전상직 한국주민자치중앙회 회장, 김정옥 주막보리밥 회장, 왕유월(王維月) 中國양은대학교 부총장을 비롯한 정치•경제•사회•문화계 인사 등과 세계연맹 이산하 총재, 상임고문 문주현 MDM그룹 회장, 상임고문 이치수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 자문위원 류제리 목사, 이희준 목사, 경기지부연맹 고재철 회장, 전남지부연맹 신장호 회장, 박민근 사무처장, 세계연맹기자단 부회장 김현태 뉴스프리존 대표이사 등 세계연맹 관계자와 전국 초•중•고 학생과 선생님 등 일선 교육현장의 주인공 500여명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뤘다.





해 2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모범리더상(어린이•청소년상)'은 학교 안팎의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한 학생, 각종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 함으로서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과 집단 따돌림, 언어 폭력을 포함한 각종 학교폭력을 예방하는데 앞장 선 학생 등 선행활동을 실천한 모범학생을 찾아 그들을 격려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SVE특별상 및 대한민국모범리더상' 심사위원장에는 안양대학교 고재철 박사가 맡았다.

고재철 심사위원장은 심사평에서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국제청소년연구원의 '학교폭력추방 범국민•범세계운동본부'가 수여하는 'SVE특별상 및 대한민국모범리더상'은 우리 사회의 심각한 문제인 학교폭력을 보다 근원적으로 예방하고 추방하고자 마련된 상"이라고 말했다.


SVE특별상 부문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SVE최우수기자상에는 세계연맹기자단 부회장 김현태 뉴스프리존 대표기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SVE특별상에는 이근식 서남해안황칠협동조합 이사장, 문동진 ㈜비드캡펀딩 대표이사, 박이남  여수공업고등학교 교사, 양우진 대한법률구조공단 주임, 원상문 음성학교운영위원회 협회장, 위유미 (사)한국학생인성교육진흥원 사무총장, KC대학교 간호학과 조서연, 한성대학교 4학년 홍현지, 인천대학교 3학년 고수연, 한서대학교 2학년 이현준, 서영대학교 1학년 이수빈씨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이를 통해서 학생과 선생님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함은 물론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추방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특히 'SVE특별상(학교폭력추방 범국민운동본부 특별상)'은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하는데 공로가 있는 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추방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의 전폭적 지원 아래 '학교폭력추방 범국민•범세계운동본부'는 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1000만인 서명운동을 펼치고 있다.


 세계연맹 이산하(李山河) 총재는 이날 행사에서 “집단따돌림, 언어폭력을 포함한 각종 학교폭력을 예방하거나 추방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학생들이 협력해서 이를 해결해 나가는 것”이라며 “학생들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해 주는 '모범리더상' 제도를 통해서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하려는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어져 학생과 선생님이 함께 학교폭력 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큰 힘이 되었으면 한다" 밝혔다.

 
특히 이산하 총재는 "학교폭력 문제는 어느 한 국가에 속하는 것이 아닌 전 세계 각국이 안고 있는 현실적인 문제"라면서 "학교폭력으로 인하여 고통 받는 학생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정책적 배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산하 총재는 이어 "학교폭력문제는 단 시일 내에 해결할 수 없는 문제"라면서 "이를 해결해 나갈 체계적인 기구가 필요함에 따라 지난 2017년 12월 19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학교폭력추방 범국민•범세계운동본부'가 출범했다"고 말하고 "매년 12월 19일을 '학교폭력추방 범국민•범세계의 날'로 제정한 만큼, 우리나라 국민을 포함한 전 세계 시민들의 보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며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했다.


'2018 대한민국 모범리더상'의 부문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대상부문 초등부 수상자에는 '조연준 분당내정초등학교 2학년', 중등부 '조현채 함안중학교 2학년', 고등부 '권예원 김포양곡고등학교 2학년' 학생이 수상했으며 상장과 상패 그리고 장학금이 각각 수여됐다.


금상부문 초등부 수상자는 양예린 성남 제일초등학교 6학년, 장다겸 인천 송천초등학교 3학년, 하서현 광주 선창초등학교 4학년 학생이 각각 차지했다.


금상부문 중등부 수상자는 김지언 제천 동중학교 1학년, 박찬희 경기 하남중학교 1학년, 정영주 여수 삼일중학교 3학년, 조의진 여수 삼일중학교 2학년, 윤예진 김포 대곶중학교 2학년, 정윤성 경북 영주중학교 2학년, 허은 안양 호성중학교 3학년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금상부문 고등부 수상자는 한현우 합천고등학교 1학년, 노시훈 한일고등학교 2학년, 박현빈 수원  하이텍고등학교 2학년, 이유빈 수원공업

고등학교 은상부문 초등부 수상자는 류민혁 여수 무선초등학교 6학년, 강혜민 서울 목동초등학교 6학년 학생이 수상했다.

동상부문 초등부 수상자는 유주원 김포 신양초등학교 4학년 학생이 차지했다.

동상부문 중등부 수상자는 김지연 서울 배화여자중학교 1학년 학생, 김시후 서울 대신중학교 3학년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동상부문 고등부 수상자는 김민성 경기 영상과학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 차지했다.




장려상부문 초등부 수상자는 이지훈 서울 숭례초등학교 5학년, 허겸  김포 운양초등학교 4학년, 전민건 서울 한산초등학교 1학년, 하태휘 광주 선창초등학교 2학년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장려상부문 중등부 수상자는 정수민 고명중학교 3학년 학생이 차지했다.


장려상부문 고등부 수상자는 김민우 인천 마전고등학교 3학년, 유서현 인천 영화관광경영고 3학년, 김성령 김포 양곡고등학교 2학년, 모우진 김포 제일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한편, 지난해 대한민국 모범리더상의 대상 수상자는 강원도 봉오초등학교 6학년 박서현, 용인시 대지중학교 1학년 설재원, 수원시 수원고등학교 1학년 채민병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국제청소년연구원의 학교폭력추방본부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국회(이동섭 의원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 SVE특별상•대한민국모범리더상 조직위원회, 국제청소년연구원, 월드얀미디어그룹 등이 공동 주관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미라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