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해외문화홍보원, 한국문화재재단과 협약 체결 -우수한 한국문화 콘텐츠 함께 제작하고 해외에 알린다-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7.25 22:32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태훈, 이하 해문홍)이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진옥섭, 이하 문화재재단)과 손을 잡고 해외에 한국문화 콘텐츠를 알리는 데 힘을 모은다.


해문홍과 문화재재단은 25일 서울시 중구에 있는 한국의 집(Korea house)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우수한 한국문화 콘텐츠의 공동 제작과 해외 방영, 온라인 홍보 강화 등 해외 보급 확산을 위해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콘텐츠 제작‧보급 관련 긴밀한 협력 체계 구축,  콘텐츠 제작 관련 기술, 시설 및 정보 교류, 상호 콘텐츠 공유 활성화 등이다.


해문홍과 문화재재단은 지난 2015년과 2017년에 공동 기획으로 한국의 자연과 전통문화, 문화유산 등을 소개하는 해외 홍보 영상을 제작한 바 있다.


문화재재단은 우수한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영상을 만들고 해문홍은 이를 다국어로 번역해 전 재외공관과 관련 기관 누리소통망(SNS)에 보급해 홍보했다.


양 기관이 콘텐츠를 공동으로 제작하고 공유하는 협업은 예산을 대폭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


해문홍 정책 담당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해문홍의 해외 홍보 기반시설(인프라)과 문화재재단의 우수한 콘텐츠 제작 능력 등 양 기관이 가진 전문성을 바탕으로 상승효과(시너지)를 내고 국가 이미지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미라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