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국제연, 'SVE특별상•대한민국 모범리더상' 수상자 발표 - 세계연맹기자단 최우수기자상 '김현태 뉴스프리즌 대표기자' 수상 -
- SVE특별상, 이근식, 박이남, 양우진 등 수상 -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6.28 11:2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로고

세계청년리더총연맹(www.wfple.org, 총재 이산하) 부설 국제청소년연구원(이하 국제연)의 학교폭력추방 범국민운동본부가 주최하는 '2018 SVE특별상 및 대한민국 모범리더상' 최종 수상자가 25일 발표됐으며 시상식은 7월 9일(월) 오후 2시,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모범리더상(어린이 청소년상)'은 학교 안팎의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한 학생, 각종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 함으로서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과 집단 따돌림, 언어 폭력을 포함한 각종 학교폭력을 예방하는데 앞장 선 학생 등 선행활동을 실천한 모범학생을 찾아 그들을 격려하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이를 통해서 학생과 선생님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함은 물론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추방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SVE특별상(성인)'은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하는데 공로가 있는 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추방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대한민국 모범리더상'은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시상부문은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으로 나뉜다. 특히 모범리더상의 대상 부문은 초.중.고등학교 학생 각각 1인에게 수여되며, 상장과 상패 그리고 장학금이 수여된다. 금상, 은상, 동상 부문에서는 상장과 상패가 각각 수여되며, 장려상 부문에서는 각각 상장이 수여된다.


'2018 대한민국 모범리더상'의 부문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대상부문 초등부 수상자는 '조연준 분당내정초등학교 2학년', 중등부에서 '조현채 함안중학교 2학년', 고등부에서 '권예원 김포양곡고등학교 2학년' 학생이 각각 선정됐다.


금상부문 초등부 수상자는 양예린 성남 제일초등학교 6학년, 장다겸 인천 송전초등학교 3학년, 하서현 광주 선창초등학교 4학년 학생이 각각 선정됐다.


금상부문 중등부 수상자는 김지언 제천 동중학교 1학년, 박찬희 경기 하남중학교 2학년, 정영주 여수 삼일중학교 3학년, 조의진 여수 삼일중학교 2학년, 윤예진 김포 대곶중학교 2학년, 정윤성 경북 영주중학교 2학년 학생이 각각 선정됐다.


금상부문 고등부 수상자는 한현우 합천고등학교 1학년, 노시훈 한일고등학교 2힉년, 박현빈 수원 하이텍고등학교 2학년, 이유빈 수원공업고등학교 2학년 학생이 각각 선정됐다.


은상부문 초등부 수상자는 류민혁 여수 무선초등학교 6학년, 강혜민 서울 목동초등학교 6학년 학생이 각각 선정됐다.

은상부문 중등부 수상자는 이재윤 푸른중학교 1학년, 김민주 인천 검단중학교 3학년, 허은 안양 호성중학교 3학년, 조윤우 호남삼율중학교 3학년 학생이 각각 선정됐다.


동상부문 초등부 수상자는 유주원 김포 신양초등학교 4학년 학생이 선정됐다.


동상부문 중등부 수상자는 김지연 서울 배화여자중학교 1학년 학생, 김시후 서울 대신중학교 3학년 학생이 각각 선정됐다.


동상부문 고등부 수상자는 김민성 경기 영상과학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 선정됐다.


장려상부문 초등부 수상자는 이지훈 서울 숭례초등학교 5학년, 허겸 김포 운양초등학교 4학년, 전민건 서울 한산초등학교 1학년, 하태휘 광주 선창초등학교 2학년 학생이 각각 선정됐다.


장려상부문 중등부 수상자는 정수민 고명중학교 3학년 학생이 선정됐다.


장려상부문 고등부 수상자는 김민우 인천 마전고등학교 3학년, 유서현 인천 영화관광경영고등학교 3학년, 김성령 김포 양곡고등학교 2학년, 모우진 김포 제일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 각각 선정됐다.


'SVE 최우수기자상'에는 뉴스프리존 김현태 대표기자(현 세계연맹기자단 부회장)가 선정됐다.


'SVE 특별상'에는 이근식 서남해안황칠협동조합 이사장, 문동진 ㈜비드캡펀딩 대표이사, 박이남  여수공업고등학교 교사, 양우진 민주평통자문회의 자문위원, 원상문 음성학교운영위원회 협회장, 위유미 (사)한국학생인성교육진흥원 사무총장, 조서연 KC대학교 간호학과, 홍현지 한성대학교 4학년, 고수연 인천대학교 3학년, 이현준 한서대학교 2학년, 이수빈 서영대학교 1학년 대학생 등이 각각 선정됐다.


'2018 SVE특별상 및 대한민국 모범리더상' 시상식은 7월 9일(화) 오후 2시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날 시상식에 앞서 '안전사회 정착, 학교폭력 예방 및 추방을 위한 방안' 세미나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지난 2007년 1월11일 설립된 '국제청소년연구원(구. 국제청소년연구소, 초대 대표 이산하)'을 모태로 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 간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사회적 약자가 소외 받지 않고 참여와 소통의 문화가 확산돼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열어 가는데 가치를 두고 있다.


세계연맹은 정치적 중립단체로서 전국 17개 광역시•도 지부연맹과 세계 각 국가의 지부연맹을 통해서 열정을 가진 청년인재들과 함께 사회의 구조적 모순에서 생기는 위기상황을 해결해 나가는데 적극 동참함을 물론 우리 사회와 전 세계 국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국제청소년연구원의 학교폭력추방 범국민운동본부가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국회(이동섭 의원실), 'SVE특별상•대한민국모범리더상 조직위원회,국제청소년연구원, 월드얀미디어그룹이 주관한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