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
디딤, 해외 매장 확대 가속화 인도네시아 매장 1년 새 5배 증가 동남아 중심으로 해외 매장 확대 집중, 해외 매장 고속 성장 전망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11.26 18:16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디딤 마포갈매기 인도네시아 1호점.(사진제공=디딤)

외식 전문기업 (주)디딤(대표이사 이범택)이 운영하는 마포갈매기가 올 하반기 총 5개의 해외 매장 오픈을 앞두며 해외 매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마포갈매기는 홍콩,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마카오, 대만 등 아시아를 넘어 미국까지 성공적으로 진출해 해외에서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마포갈매기는 현재 11월 오픈 예정인 인도네시아 3호점을 비롯해 인도네시아에 3개 매장, 홍콩에 1개 매장, 베트남에 1개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


특히 인도네시아의 경우 지난 3월 현지 기업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한 이후 잇따라 매장을 오픈하며 매장 확대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인도네시아는 현재 11호점까지 계약을 마친 상태로 올해 하반기와 다음해 상반기까지 순차적으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또한 마포갈매기는 전 세계의 다양한 음식들이 즐비한 쇼핑과 음식의 천국 홍콩에 다음달 5호점을 앞두고 있어 글로벌 외식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포갈매기의 해외 진출 성공 비결은 철저한 시장 조사를 통해 브랜드 고유의 색을 잃지 않는 선에서 이뤄진 적절한 현지화를 통해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마포갈매기만의 특화된 불판으로 고기와 함께 별미 계란 크러스트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 등도 현지인들에게도 통한 것으로 나타났다.


디딤 관계자는 “마포갈매기 해외 매장 확대를 통해 한국식 고기 문화를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 한식의 세계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로 뻗어나가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외식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