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
중부지방고용노동청, 가이드라인 준수 협약식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11.26 18:0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지난 24일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이 유신정밀공업(주) 등 4개 사업장과 사내하도급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이드라인 준수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중부지방고용노동청) 

중부지방고용노동청(청장 정형우)이 지난 24일 청장실에서 관내 사내하도급 근로자를 활용하는 중소기업인 유신정밀공업(주), ㈜이건창호 등 4개 사업장과 사내하도급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이드라인 준수 협약을 체결하고 비정규직에 대한 중소기업의 의견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2011년 7월 사내하도급 근로자 보호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정하고 지난해 4월 이를 개정했으며 이 가이드라인을 통해 원사업주와 수급사업주가 준수하거나 노력해야 할 사항들을 제시함으로써 원사업주와 수급사업주 간의 공정한 거래질서를 확립하고 상호 협력관계를 형성해 사내하도급 근로자의 고용 및 근로조건을 향상시키기 위해 ‘협약 체결’ 등 현장 확산에 노력해 왔다.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은 지난 7월 11일 ㈜세고스, ㈜서연탑메탈, (주)파인일렉컴, 동해기연(주), 레이캅코리아(주) 등 9개 사업장과 선도적으로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에 추가적으로 유신정밀공업(주), ㈜이건창호, 용성기업, ㈜금강보안공사 4개 사업장과 협약을 맺게 됐다.


정형우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은 “이번 협약체결에 참여한 기업들이 책임 있는 자세로 솔선수범해서 가이드라인을 지키는 모습들을 보여줌으로써 타 사업장에 긍정적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이를 통해 사내하도급 근로자의 근로조건 개선 및 고용안정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