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
안병용 의정부시장의 빛나는 공감경영 주민공감 혁신교육도시 지자체부문 대상 수상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09.06 07:5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주민공감 혁신교육도시 지자체부문 대상 수상(의정부)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한국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학회의 공동주최로 공모한 2016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 주민공감 혁신교육도시 지자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의 중심에는 취임이후 시민과 전문가와 공직자들이 함께하는 조찬포럼을 현재까지 241회나 이끌어 공감경영을 주도해 온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있다. 함께 의논하여 합리적인 대안을 마련하고 대안을 현장에서 실천하는 공감경영이 빛을 발하고 있는 것이다. 이같은 공감경영으로 의정부시는 여성친화도시, 평생학습도시, 가족친화기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으며 행자부 주관 2014 대한민국 지식대상 최우수상 수상한 바 있다.

 

공감경영의 구체적인 성과는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2011년부터 경기도교육청과 협약을 맺고 공교육 신뢰 제고를 위한 학교문화 혁신 지원, 마을에서 배우고 자라는 청소년 문화 조성 등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나타나고 있다.

 

다양한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추진한 결과 의정부시가 교육, 의료, 복지부문 경기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선정되었으며(경기개발원 발표) 교육부로부터 공교육 혁신을 통해 즐겁고 행복한 학교를 조성했다는 이유로 2013년 학교폭력 예방 우수사례 지자체로 선정하기도 했다. 특히 대한민국 좋은 학교 박람회에서 교육부가 의정부중학교와 의정부여자중학교를 좋은 학교로 선정했으며 혁신교육지구 사업 내 방과후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5년 방과후학교대상 지역사회파트너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의정부시가 그동안 추진해 온 혁신교육지구 사업으로는 의정부시 혁신교육협의회, 의정부교육주민참여협의회 등을 통한 기초자치단체와 교육지원청의 거버넌스 구축으로 협력적인 의정부 교육발전을 이끌어왔다. 또한, 공교육 신뢰 제고를 위한 학교 문화 혁신 지원사업으로 혁신교육벨트화, 의정부행복학교, 의정부혁신공감학교, 공감과 치유의 마음뜰, 마음벗, 고교다양화 의정부 에듀클러스터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마을에서 배우고 자라는 청소년 문화 조성의 일환으로 꿈이룸 학교, 드림하이 프로젝트, 청소년동아리 연합캠프, 학생예능발표회, 온마을잔치 Free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꿈과 끼를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 조성으로 청소년의 전인적인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마을서포터즈, 마을사랑방, 교육자원봉사센터 등 운영을 통해 지역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마음교육공동체 구축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5년간 추진해온 혁신교육지구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5개년 사업을 시작했다. 특히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과의 8대 협력 사업을 지원하는 동시에 시 자체적으로 학생들의 영어 관심을 이끌어내고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 거점영어 체험센터의 운영을 지원하고 학교 안에서 일어나는 학생들의 심리적 사회적인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해 모든 학교에 학교사회복지사가 배치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