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
2016 하남시 넥스트 희망일자리사업 -저소득 시민에게 안정적 민간취업 지원-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09.02 10:4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하남시는 한시적 생계지원을 위해 추진해 온 비생산적 공공일자리사업에서 벗어나, 관내 근로의사가 있는 저소득층시민과 우수 중소기업을 연계해 참여자에게는 일경험 및 기술습득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취업역량을 강화시키고 중소기업의 인건비 부담을 줄임으로써 더 많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경기도와 연계하여 넥스트 희망일자리 사업을 추진중이다.


‘넥스트 희망일자리 사업’은 중소기업 취업지원사업으로 선정된 기업에 채용인원 1인당 총490만원 범위 내에서 수습지원금 월70만원씩 4개월을 원칙으로 하되 해당기업에서 계속 고용을 할 경우 추가 3개월까지 정규직 지원금을 지원한다.


2016년 4월11일부터 5월 31일까지 51일간 중소기업 취업지원자 및 관내중소기업을 모집하여 지난 6월 27일 미니 채용박람회를 통해 넥스트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와 기업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였다.


현장면접을 통해 채용이 이루어 졌고, 참여자는 7월부터 근무중이며, 7월 5일 하남시와 ㈜오렌지피플은 수습지원 협약(MOU)을 체결했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취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기업현장 체험 및 기술습득을 통해 안정적 일자리를 창출하고 기업은 맞춤형 근로자를 고용함으로써 참여자와 사업장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