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
평택시, 2016년 벼농사 종합평가회 개최 - 7~8월 고온건조로 벼 생산량 전년과 비슷 또는 약간감소 -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0.05 09:34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지난 9월 28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슈퍼오닝쌀 단지회원, 평택시쌀연구회원, 벼농사 전업농, 시범사업 추진 농업인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6년도 벼농사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식량작물분야 기술보급 및 시범사업에 대한 발전방향 논의 △평택시 농특산통합브랜드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슈퍼오닝쌀 생산단지의 현장심사 결과와 문제점 △고품질쌀 생산을 위한 기술 교육 △게으른 농부 주정민 대표의「농업 발전방향과 브랜드 육성방법」특강으로 구성됐다.


특강에서는 농업 발전방향에 대해 우리 농업인들이 어떻게 준비하고 추진해야하는지 의견을 나누었고 브랜드쌀 육성방법 사례와 노하우를 농업인들에게 전달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가공업체와 생산자 입장에서 쌀 산업이 나아갈 방향 등의 주제로 구성됐다.


또한 농업기술센터내 품종별 비교전시포(36품종)를 둘러보고 품종별 특성 및 본인이 재배할 수 있는 품종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참석한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