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
정찬민 시장, 부홍타잉 베트남 국회부의장 접견 - 베트남 국회 경제위원회 방문단 8명과 교류 확대 논의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2.13 12:42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정찬민 시장, 부홍타잉 베트남 국회부의장 접견 경제교류 확대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정찬민 시장, 부홍타잉 베트남 국회부의장 접견 경제교류 확대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지난12일 시장실에서 베트남 국회 부의장이자 경제위원회 위원장인 부 홍 타잉을 대표로 한 경제위원회 방문단 8명을 접견하고 경제교류 확대방안을 논의했다.

우리나라 경제법안 벤치마킹을 위해 11~15일 일정으로 방한한 베트남 국회 경제위원회 소속 일행들은 우리 시와 교역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시장실을 찾았다.


경제위원회 방문단은 국회의원과 호치민시 개발연구원 원장, 대학교수, 국회사무처 직원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도농복합시인 용인시가 베트남의 농업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범사례로 보고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정 시장은 이날 접견에서 “우리 시는 양질의 친환경 비료 생산업체들이 많다”며 “용인지역에서 생산되는 축분과 액상비료, 각종 농자재가 베트남 농업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부 홍 타잉 위원장은 “도농복합시인 용인시의 발전사례를 적극적으로 검토해 농업분야 등 다각적인 교역방안을 검토하겠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다양한 교류가 이뤄지도록 노력하자”고 화답했다. 방문단은 이어 용인시의회를 방문해 김중식 의장과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