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국회사무처, 한국은행과 최고위 경제금융과정 실시 우리 경제에 대한 시사점'을 주제로 강의할 예정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2.11.09 11:54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이광재)는 한국은행과 함께 11월 3일부터 12월 8일까지 다섯 번에 걸쳐 「최고위 경제금융과정」을 실시한다.

이상형 한국은행 부총재보가 지난 주 목요일(11.3.) '한국의 통화정책, 앞으로의 향방은?'이라는 제목으로 과정의 첫 문을 열었다. 이른 시간에도 불구하고, 2년여 만에 현장 강의로 진행된 최고위 과정에 50여 명의 의원 및 국회 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과정은 국회의 교육·연수 프로그램의 저변을 확대하고 경제·금융 분야에서 국회의원들에게 더욱 실질적인 의정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하였다. 앞으로 최고위 경제금융과정은 ▲ 우리 금융안정 탄탄한가? (11.10.) ▲ 디지털 격변의 시대. 미래, 무엇으로 어떻게 살까(buy)? (11.17.) ▲ 2021, 한국 경제의 전망은? (12.1.) 등의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특히 마지막 강의는 12월 8일(목)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직접 강연자로 나서 '글로벌 리스크와 우리 경제에 대한 시사점'을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이광재 국회사무총장은 "교육은 조직의 미래다. 그렇기에 국회의원을 포함하여 공무원들의 배움은 끝이 없어야 하고 또한 그 배움은 국가의 미래라는 책임감을 가지고 교육에 임해야 한다."며, "더욱 많은 국회의원과 국회 고위공무원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