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울릉군-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 우호교류 업무협약 체결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2.11.04 19:34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울릉군은 지난 4일 미주 한인 상공회의소 총 연합회와 경제, 산업, 문화, 관광, 교육 등 각 분야의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울릉군제공


울릉군은 지난 4일 미주 한인 상공회의소 총 연합회와 경제, 산업, 문화, 관광, 교육 등 각 분야의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남한권 울릉군수, 황병구 미주 한인 상공회의소 총 연합회장이 협약서에 서명했으며, 최행렬 수석부회장, 이경철 수석부회장 등 11명이 동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 한, 미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각 분야에서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하며 울릉 지역 대표 농, 수산 특산품의 국외 시장 개척 및 수출을 적극 지원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자문 및 협력키로 했다. 

또한, 교육 증진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의 견문을 넓히기 위해 글로벌 인재양성 및 국제 학업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지원 방안도 강구하며, 울릉군과 미국 도시 간 자매결연이 이뤄질 수 있도록 미주총연에서 적극 협력키로 했다. 





남 군수는 "이번 협약으로 우수한 품질의 농, 수산 특산품이 해외로 진출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으며 특히, 한, 미 학생 교류, 국제 학업 프로그램 참여 지원을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이 이뤄질 수 있도록 상호 긴밀히 협조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으며 황병구 총 연합회장은 "울릉도와 좋은 인연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울릉도의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미주 한인 상공회의소 총연합회는 1980년도 설립 이후 80여 지역 상공회의소와 함께 약 24만 개의 미주 한인 기업체 권익을 대표하고 있는 미국 최대의 비영리 한인사업체 연합기관이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