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신임 국회사무총장에 이춘석 前 의원 임명 - 박병석 의장, “국민에게 신뢰 주는 국회 위해 노력해줄 것” 당부... 이 총장, “갈등을 녹이는 용광로 같은 국회 되도록 지원하겠다” 화답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1.01.08 20:2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이춘석 신임 총장, “21대 국회가 ‘국민 통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대한민국 국회 제34대 사무총장(장관급)으로 이춘석 前 의원이 임명됐다.

국회는 1월 8일(금) 제383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이춘석 前 의원의 국회사무총장 임명승인안을 가결했다. 이날 임명승인안 무기명투표에서 이 총장은 총 투표수 281표 중 찬성 234표의 지지를 얻었다.

이춘석 신임 국회사무총장은 임명승인안 가결 뒤 인사말을 통해 “21대 국회가 민의의 전당으로서 대화와 타협을 통한 진정한 ‘국민 통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의정활동 지원에 배전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박병석 국회의장은 본회의 산회 직후 이춘석 총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였다. 박병석 의장은 “이춘석 신임 총장은 3선 의원으로 기획재정위원장, 당 사무총장 등을 역임한 국회 운영과 조율의 적임자”라며 “중요한 자리를 맡아주신 것에 감사드리고, 국민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국회가 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NKBS 뉴스통신사 양우진 기 3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