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문희상 의장,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 초청 오찬간담회 가져 문 의장 “농해수위 20대 국회 법안 처리율 1위, 노고에 감사와 경의”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7.09 15:0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문희상 국회의장,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 초청 오찬간담회 가져
문희상 국회의장,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 초청 오찬간담회 가져


문 의장,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 초청 오찬간담회 가져

문희상 국회의장은 7월 9일(화) 국회 귀빈식당 별실에서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들과 오찬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문 의장은 “농해수위는 가장 모범적이면서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20대국회 법안처리율이 52.9%로 전체상임위 가운데 1위이며, 국회 전체 법안처리율 29.1%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다”며 “농해수위 위원님들께서 노력해주신 덕분이다. 앞으로도 압도적 1위가 절대적 1위가 되도록 특별히 더욱 분발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문 의장은 “황주홍 위원장님은 20대 국회의원 중에서 법안 대표발의 건수 1위, 처리 건수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매우 훌륭한 성과라고 생각한다”면서 “국회의원으로서의 권리이자 책무인 입법활동에도 매진하시고, 원만한 합의를 통해 법안도 많이 처리하고 계시는 농해수위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또한 문 의장은 “국회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국회의원들의 일하는 모습이다. 신뢰도를 단 1%라도 올리겠다는 마음으로 일해야 한다”면서 “‘일하는 국회법’을 제안해 소위를 한 달에 2회 이상 의무적으로 열도록 한 이유도 그런 취지이다. 최악의 국회가 되지 않기 위해 남은기간 더욱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오찬간담회에는 황주홍 농해수위원장, 경대수 자유한국당 간사, 김현권·서삼석·오영훈·윤준호·김성찬·이만희·김종회 의원 등이 참석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울릉도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