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이재명도 강하게 말해…지도부 사이 반대 의견 없어 이상민 의원에게 엄중 경고하기로 했다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7.12 12:3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12일 분당 가능성을 언급한 자당의 이상민 의원에게 엄중 경고하기로 했다.며 박성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 이후 기자들에게 "이상민 의원의 발언이 언론 인터뷰에서 도를 넘고 있다"며 "특히 당의 분열 주장하는 발언이 명백한 해당 행위에 해당하기 때문에 당 지도부가 엄중 경고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 의원은 이날 "기득권을 누리기 위해서 한 지붕 위에서 같이 있으면서 허구한 날 지지고 볶고 자리 싸움, 권력 싸움이나 하고 있을 바엔 유쾌한 결별할 각오를 해야 한다는 뜻"이라고 부연 했다.



이상민 의원에게 엄중 경고하기로 했다/사진=홈피캡처
 
박 대변인은 "오늘 지도부에서는 회의가 있었고 (이재명) 당 대표도 강하게 말했다. 당 지도부 모두가 명백한 해당 행위에 해당하니 경고해야 한다고 말했다"며 "반대 의견은 없었다"며 민주당은 또 당 혁신위원회의 1호 혁신안 '불체포특권 포기'를 두고는 논의를 계속하고 있다. 박 대변인은 "당은 적절한 방안을 강구 중"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민주당은 당내 '서울-양평 고속도로 특혜 의혹 진상규명 TF'와 '서울-양평 고속도로 원안 및 신양평IC 설치 추진위원회'를 통합·운영하기로 했으며 '대통령 처가 고속도로 게이트 진상규명위원회'가 구성된다"며 "공동위원장에 최인호·강득구 의원이 활동하게 된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NKBS 뉴스통신사 양우진 기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