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권인숙 국회의원, 용인 처인구 위한 특별교부세 15억 원 확보! 용인 스포츠 클라이밍장 조성 10억, 원삼 고당리 일원 배수관로 설치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7.04 15:35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권인숙 국회의원
권인숙 국회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ㆍ더불어민주당)은 28일(금) 처인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이하 행안부 특교) 15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권인숙 의원이 이번에 확보한 행안부 특교는 △용인 스포츠 클라이밍장 조성 10억 △원삼 고당리 일원 배수관로 설치공사 3억 △시도42호선(좌찬로) 보도 설치 2억 원 등 총 15억 원 등이다.

용인시는 관내에 스포츠 클라이밍장이 없어 해당 종목을 이용하는 시민이 관외 시설을 이용하는 등 불편을 겪어 왔다. 용인 스포츠 클라이밍장 조성 사업은 용인시 동부동(마평동) 용인 종합운동장 내 스포츠 클라이밍장을 설치하는 계획으로, 이번에 행안부 특교 10억 원이 확보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권인숙 의원은 “스포츠 클라이밍을 즐기는 분들의 이용 접근성이 향상되어 시민들이 보다 가까이에서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상수도 미급수에 따른 주민 불편이 컸던 원삼 고당리 185-11번지 일원의 상수관로 신설 공사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시비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 행안부 특교 3억원이 확보되면서, 주민들에게 맑은 물 공급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사암리와 좌항리를 잇는 보도 부재로 통행 불편이 지속적으로 발생했던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좌찬로(시도42호선)에 보도 설치도 이루어질 전망이다. 이번 행안부 특교 2억이 확보되면서 인근 지역주민과 좌항초 학생들의 보행 안전을 위한 보도 설치가 추진될 예정이다. 

권인숙 의원은 “주민께 필요한 사업들을 귀담아듣고 행정안전부와 적극 협의한 결과 상수도 공급이나 보행 안전, 스포츠 시설 설치 등 지역 현안 사업을 위한 특교 예산이 확보되었다”면서 “앞으로도 현직 국회의원으로서 처인 주민을 위한 예산확보와 현안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NKBS 뉴스통신사 양우진 기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