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문 의장, “러시아·카자흐·아제르바이잔에 남북 정상회담 성과 강조” - 한차 유리시아 국회의장 회의 참석차 터키를 공식 방문 중인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10.09 20:45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문희상 국회의장은 안탈리아 카야팔라조 컨벤션센터에서 현지시간 8일 오후 2시부터 뱌체슬라프 빅토로비치 볼로딘(Vyacheslav Viktorovich Volodin) 러시아 하원의장, 누를란 자이룰라예비치 니그마툴린(Nurlan Zairullayevich Nigmatulin) 카자흐스탄 하원의장, 옥타이 아사도프(Ogtay Asadov) 아제르바이잔 국회의장과 각각 양자회담을 이어갔다.


문 의장은 볼로딘 러시아 하원의장과의 양자면담에서 한-러 의회간 고위급 협력위원회 규약 서명을 체결하고, 2017년 이후 강화되고 있는 양국 의회의 전략적 협력관계를 공고히 했다.

 
문 의장은 “양국 의장의 정례적인 교차방문과 경제협력 등 현안을 논의하는 위원회 구성 등은 실질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양국 의회의 역할을 보여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볼로딘 러시아 하원의장은 “고위급 협력위원회가 양국 간에 생겼다는 사실 자체가 한-러 관계가 어느 정도 수준에 도달했음 말해주고 있다”면서 “양국이 더욱 긴밀하게 협력해야 하는 기폭제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미라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