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문희상 국회의장, 제1회 지식재산의 날 기념식 참석 - 문 의장, 건강한 지식재산의 생태계 구축 위해 국회 노력할 것 -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9.05 08:3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문희상 국회의장은 지난 9월 4일(화) 오후 서울 강남구 소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새로운 미래, 세계로 가는 지식재산’을 주제로 열린 「제1회 지식재산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문 의장은 기념식 축사에서 “세계는 이제 4차 산업혁명의 물결을 피해가기 어려운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면서 “인공지능의 기술 도입과 기술 융합이 산업 구조 전반에 큰 영향을 미쳐 변화가 예상되며 이는 새로운 도전과 기회로 작용할 것이다”고 말했다.

문 의장은 이어 “인간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새로운 기술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키를 쥐고 있다”면서 “지식재산이 기업과 국가의 가치를 결정하고 성장을 주도하는 핵심요인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말한 뒤, “사람의 창의성을 토대로 하는 혁신 가치가 지식재산, 현 정부가 추구하는 ‘사람 중심의 4차산업혁명’ 철학과 궤를 같이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문 의장은 “‘지식재산의’날 지정은 뜻 깊은 일”이라면서 “지식재산의 가치가 더욱 존중받는 생태계가 구축되도록 국회가 노력하겠다”고 전하며 축사를 마쳤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울릉도
기간 : 현재기준